뉴스100 김동초 기자 |

수원특례시의회 유준숙 의원(국민의힘, 행궁동·지동·우만1·2동·인계동)은 지난 13일, 수원시 향토음식연구회(회장 임현준), 오혜숙 의원(국민의힘)과 함께 ‘사랑의 김장 나눔’ 활동에 참여했다. 이번 활동을 통해 정성껏 담근 김치(10kg*150상자)는 관내 고령의 독거 어르신과 취약계층 등 지역사회 이웃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유 의원은 봉사활동 현장을 찾아 회원들과 함께 김장 준비와 담그기 과정을 함께하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온정을 전하는 의미 있는 활동에 동참했다. 특히 향토음식연구회가 매년 꾸준히 봉사활동을 이어오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를 확산시키는 점에 대해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유준숙 의원은 “정성으로 담근 김장김치가 겨울을 앞둔 이웃들에게 작은 힘과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를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온 수원시 향토음식연구회 여러분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수원특례시의회에서도 지역의 복지 사각지대를 살피고, 이웃과 공동체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수원시 향토음식연구회는 지역 전통 음식 문화 보존과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 김장나누기 행사 또한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