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한 해, 수원특례시 팔달구를 빛낸 우수시책 최종 선정


 

뉴스100 김동초 기자 | 수원시 팔달구는 2024년 한 해 팔달구정 발전에 기여한 사업 Best 5를 선정했다. 지난 11월 27일부터 진행된 팔달구 우수시책 선정을 위해 총 22건의 사업이 접수됐으며, 3,5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새빛톡톡 설문조사와 부서장 평가를 통해 5건의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최우수 시책’은 팔달구 공원녹지과에서 추진한 【건강과 편안함을 동시에! 최적화된 공원산책로 정비】로 청소년문화공원, 서호공원 등 시민들의 일상을 함께하는 공원산책로를 선제적으로 정비하여 이용객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시행된 사업이다.

 

또한 어린이보호구역 지정 및 주차난 해소를 위한 【어린이안전 yes! 주차스트레스 no! 주차공간 확보사업(경제교통과)】과 인적안전망 확대로 위기·학대 우려 아동을 사전 발굴하는 【행궁, 저출산 걱정 끝! 위기 아동 제로(행궁동)】 사업이 그 뒤를 이어 ‘우수 시책’으로 선정됐다.

 

‘장려 시책’에는 장애인전용주차구역에 대한 시민 인식개선을 위한 【팔달구, 장애인주차구역 위반 zero! 집에 가자(사회복지과)】와 지역보육시설 아동에게 체험 활동을 통한 학습 기회와 추억을 만들어주는 【보육시설아동과 떠나는 과수 공원 탐험대(화서1동)】가 선정됐다.

 

선정된 5개의 사업은 팔달구가 평소 강조하는 ‘안전’과 ‘돌봄’을 반영한 정책들로, 앞으로도 구정 방향에 맞는 다양한 사업 발굴로 주민들의 일상생활에서 체감과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이상균 팔달구청장은 “이번에 수상한 부서뿐만 아니라 올 한 해 모든 부서에서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덕에 시민들에게 새로운 팔달구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었다”고 말하며, “내년에도 구민이 바라는 더 나은 시책을 많이 발굴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수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