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한국색채대상 레드(혁신) 수상


 

뉴스100 김동초 기자 | 의정부시는 제22회 한국색채대상에서 혁신을 주제로 한 ‘한국색채대상 레드(RED)’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한국색채대상은 국내 유일의 색채 관련 시상식으로, 국내 색채 문화의 발전과 색채 산업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사단법인 한국색채학회가 주관한다.

 

한국색채대상은 ▲경관 ▲건축‧실내장식(인테리어) ▲시각 ▲패션 등 11개 부문에서 우수 사례를 선정하며, 올해 수상작은 ▲레드(RED, 혁신) ▲그린(GREEN, 공간환경) ▲블루(BLUE, 기술)상으로 구성됐다.

 

시는 기존의 권위적이고 통일되지 못한 공공청사 색채 환경 개선을 위해 ‘의정부시청사 공간혁신을 위한 환경색채계획’을 주제로 ▲상징성 ▲기능성 ▲개방적 이미지를 고려한 통합 환경색채계획을 마련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수상작은 한국색채학회 누리집(홈페이지) 및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에 게재될 예정이다.

 

김동근 시장은 “기존과 다른 공공청사 환경색채 변신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의미가 크다”며, “개방적 공간혁신으로 시민이 언제나 방문하고 싶은 편안한 시 청사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시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2023년 공공부문 공간혁신 우수사례’로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고, 현재도 혁신을 지속 실현하고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의정부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