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고봉동 주민자치회, ‘고양시민 전통 김장 체험 한마당’ 가족 모집


가족당 4인 이내, 10가족 모집…11월 1일까지 접수

 

뉴스100 김동초 기자 |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고봉동 주민자치회가 ‘고양시민 전통 김장 체험 한마당’ 행사에 참여할 고양시민 10가족(40명 이내)을 11월 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김장 체험은 11월 16일(토)에 진행될 예정이며 가족당 4인 이내로 참여가 가능하다. 이날 가족과 함께 직접 김장을 해보고, 직접 담근 김장 김치 10kg 1박스를 가져갈 수 있다. 또한 흥겨운 분위기를 위해 다과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고봉동 행정복지센터로 전화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참가비는 가족당 5만 원이며 신청이 마감된 후 개별 통보되는 계좌로 입금하면 된다. 특히 선착순으로 접수한 후 최종 확정된 인원(40명)이 적을 경우, 나중에 신청한 가족들도 추가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체험에 참여가 확정된 가족들은 김장 경험이 많은 고봉동 주민들에게 김치를 담그는 방법데 대한 교육을 받은 후 직접 김장을 체험하게 된다.

 

조명휘 주민자치회장은 “고유의 전통문화인 김장 담그기를 가족과 함께 체험하고 맛있는 김장 김치도 가져갈 수 있어 가족 화합의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봉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자치회원들이 정성스럽게 키우고 담근 김장 김치를 어려운 이웃들에게도 나눌 계획이다.


[뉴스출처 : 경기도 고양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