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새빛정책 들여다보기 2탄, "새빛톡톡"편


우리 동 소식과 시민제안은 새빛톡톡으로

 

뉴스100 김동초 기자 |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은 지난 4일, '‘새빛’정책 들여다보기[(2탄) 새빛톡톡]' 교육을 진행했다.

 

지난 8월, 매교동 통장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새빛돌봄 교육의 큰 호응에 힘입어, 이번 교육은 매교동 주민의 대표라 할 수 있는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등 동 단체장들을 대상으로 새빛 톡톡에 대한 홍보와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새빛 톡톡’ 가입부터 ‘우리끼리’를 활용한 회의자료 공유, 시정 홍보 게시, 설문 투표 등 애플리케이션의 다양한 기능을 공유하고, 시민 제안을 활용하여 주민들이 시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법 등에 대한 상세한 교육을 진행했다.

 

특히, 동 행정복지센터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있는 단체장 9명을 ‘매교동 새빛톡톡 홍보단장’으로 임명해 단체장들이 솔선수범하여 단체원 및 주민의 이용과 참여를 독려하게 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대단지 아파트에도 ‘새빛톡톡’을 지속적으로 알리기 위해 홍보자료를 배부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시정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권영길 매교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앞으로 각종 회의나 현장에서 다양하게 활용하여, 단체원 뿐 아니라 주민과 소통하는 창구인 ‘새빛톡톡’을 활성화하는 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최선영 매교동장은 “‘새빛톡톡’은 ‘수원시민의 손으로 만들어가는 수원시’라는 취지 아래 제작된 모바일 시정 참여 플랫폼인 만큼, 주민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시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수원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