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2024년 제2회 검정고시 총 44명 합격, 전체 100점 학교 밖 청소년도 있어..


 

뉴스100 김동초 기자 |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8월 8일 치러진 2024년 제2회 검정고시에서 학교 밖 청소년 44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검정고시에서 초졸 2명, 중졸 9명, 고졸 33명(부분 합격자 3명 포함)으로 총 44명이 합격했으며, 올해 1·2차 검정고시에 총 91명이 합격의 영광을 안았다.

 

이번에 고졸 검정고시에 전과목 만점을 받은 군포시 꿈드림 소속 최OO 청소년은 “학교를 그만둔 후 검정고시 준비 과정에서 막막함을 느꼈지만, 꿈드림 센터와 선생님들의 도움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다”며 “부모님도 합격 소식과 더불어 높은 점수에 매우 기뻐하셨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포시 꿈드림 관계자는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응원과 축하를 보낸다”며 “어려움을 극복하고 값진 성과를 거둔 이들이 자랑스럽다.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재능과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군포시 꿈드림은 이번 검정고시에 합격한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학업 복귀 및 대학 진학을 위한‘2024년 대학입시 진학컨설팅 프로그램’을 통해 1:1 맞춤형 입시 상담, 대학 탐방 및 입시설명회를 제공하여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진로 지원을 지속할 계획이다.

 

검정고시 학습멘토링은 매년 2~4월, 6~8월에 꿈드림 멘토단과 연계한 학습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인터넷 강의 및 교재지원, 그 외 시험 당일 차량 지원 및 점심 도시락 제공 등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외에도 상담 지원, 자립 및 취업 지원, 건강검진, 자격취득, 자기 개발 프로그램 등을 만 9세부터 24세까지의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든지 이용할 수 있다.


[뉴스출처 : 경기도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