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가정법원과 함께하는 영통구 민원담당 공무원 역량 강화 교육


민원업무 전문성과 자신감, 우리함께 높여요!

 

뉴스100 김동초 기자 | 수원시 영통구는 지난 11일 영통구청 상황실에서 영통구 종합민원과와 12개 동 행정복지센터 가족관계등록사무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수원가정법원과 함께하는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이상화 수원가정법원 법원사무관을 초빙하여 가족관계등록 상속 관련 가족관계증명서 발급 실무와 업무처리 시 발생하는 오류나 문의사항, 관련 증명서 발급 또는 신고 처리 시 유의사항 등 복잡하고 다양한 가족관계등록 사무를 중점으로 교육했고 민원업무(가족관계등록, 주민등록등록, 인감, 외국인) 처리 시 주의사항과 업무 처리 노하우를 공유하고 궁금한 사항을 묻고 답하는 소통 대화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영통구는 민원업무 전문성과 자신감을 높이고 사기진작을 위하여 민원 직원 역량강화 교육, 찾아가는 맞춤형 업무연찬, 동별 자체 교육, 신속한 사례 공유, 힐링 프로그램 운영 등 다각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종합민원과에 4개 언어 통역이 가능한 외국인(귀화) 상담위원을 상시 배치하여 외국인 민원을 처리하는 주무관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신속하고 정확한 처리로 시민의 만족도와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영통구 관계자는 “지속적인 업무연찬과 교육으로 친절 마인드를 혁신하고 전문성을 높여 전국 최고의 민원행정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