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석균 의원, 도민과의 약속 지키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2024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이석균 의원, “창의적이고 실질적인 대안 제시, 도민 중심의 정책 개선 공로 인정받아”

 

뉴스100 김동초 기자 |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이석균 의원(국민의힘, 남양주1)은 1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의원총회에서 2024년도 행정사무감사 기간 이석균 의원이 보여준 날카로운 정책 분석과 대안 제시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공로패를 받았다.

 

이석균 의원은 올해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지방재정투자심사위원회 조례 개정의 필요성을 지적하며, 공공기관 경영평가와 공시 자료의 투명성을 강조하는 등 도민의 알 권리를 확대하고 신뢰성 있는 행정을 촉구했다. 특히, 책임계약평가제도의 과열 경쟁 문제를 비판하며 공정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도적 개선을 강력히 요구하는 한편, 도민 참여 방식의 객관성을 제안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이석균 의원은 또한 공공기관의 사전컨설팅 감사제도가 제대로 활용되지 않는 문제를 짚으며, 온라인 신청 시스템 구축과 홍보 강화를 통한 제도 활성화를 촉구하는 등 공공기관의 실효적 제도 개선에 앞장섰다.

 

특히, 경기연구원의 경영평가 부진과 이직률 문제를 지적하고, 외부 컨설팅을 통한 구조적 개선의 필요성을 강조하며, 경기도 공공기관 경영평가 기준의 모호성과 지방공기업평가원 기준과의 불일치를 지적하는 등, 평가 체계의 일관성과 투명성 확보를 위한 구체적인 대안을 제시한 것은 이번 감사의 핵심 성과 중 하나로 꼽힌다.

 

또한, 경기 북부 재개발·대개조 사업과 관련해 소외 지역에 대한 세심한 검토와 지원을 촉구하며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한 체계적인 사업 추진을 강조하기도 했다.

 

이석균 의원은 수상 소감에서 “‘경기도를 편리하게!, 따뜻하게!’ 만들겠다는 슬로건 아래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공정한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 해왔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앞으로도 도민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고, 지속 가능한 경기도를 만드는 데 더욱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 국민의힘은 행정사무감사 기간 동안 적극적 감사활동으로 우수한 능력을 보인 의원 중 창의적인 활동을 보여준 의원에게 상임위원회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이날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소속 의원 이혜원 의원(국민의힘, 양평2)도 함께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뉴스출처 : 경기도의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