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100 김동초 기자 | 일본 활동에 나선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의 행보가 뜨겁다. 현지 대형 유통그룹 파르코(PARCO)와 손잡고 전국 단위의 캠페인을 진행하며 데뷔 싱글을 대대적으로 알린다.
그간 K-팝 아티스트가 파르코와 협업한 사례는 있었지만 데뷔 음반부터 전국의 지점에서 캠페인을 지원하는 것은 이례적이다. 이를 통해 팀을 향한 현지 업계의 높은 관심과 기대를 짐작할 수 있다. 파르코 측은 이번 협업 캠페인을 위해 전 지점에 광고를 내걸며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먼저,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는 파르코와 'FIND THE KEY'라는 제목의 디지털 스탬프 랠리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자는 전국의 파르코 16개 지점 내 부착된 포스터의 QR코드를 스캔하여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CD 구매, 음원 플랫폼 접속을 통해 총 세 종류의 스탬프를 모으는 데 성공하면 보이넥스트도어가 이번 캠페인을 위해 준비한 특전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파르코와 함께 사진전과 팝업 스토어도 연다. 도쿄에 위치한 파르코 시부야점 본관 5층에서 오는 18일부터 28일까지 첫 번째 일본 싱글 'AND,' 발매 기념 팝업 스토어 'BOYNEXTDOOR GROUND IN PARCO POP-UP STORE'가 열린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포토카드, 아크릴 스탠드, 크로스백, 키링 등 'AND,' 공식 상품과 미공개 사진을 선보인다.
지난달 시부야점 지하 1층에서 진행한 사진전 'BOYNEXTDOOR GROUND IN PARCO PHOTO EXHIBITION'은 뜨거운 방문 열기에 힘입어 파르코 오사카 신사이바시 지점으로 자리를 옮겨 한 차례 더 개최된다. 오는 20일부터 8월 1일까지 열리며 사전 예약 후 입장할 수 있다.
보이넥스트도어와 파르코의 전국 캠페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팀 일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의 첫 번째 싱글 'AND,'는 오리콘 '데일리 싱글 랭킹'(7월 10일 자) 정상을 찍었다. 이 싱글은 지난 14일까지 누적 판매량 18만 2735장을 달성하며 승승장구 중이다.
[출처=KOZ 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