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드론교육 무료 실시해 실무 활용 돕는다


- 교육생 이달 24일까지 16명 모집, 7월부터 매주 토요일 5회 교육

뉴스100 김동초 기자 |

 

 

가평군(군수 서태원)이 군민을 대상으로 입문과정 드론교육을 무료로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드론 체험 및 입문 교육 기회를 군민들에게 제공해 드론 활용을 확대하고 산업육성 기반 조성을 위해 제2기 교육생을 이달 24일까지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군은 올해 ‘가평군민 드론입문 교육과정’을 3기에 걸쳐 실시하는데 이번 모집은 2기 과정으로 16명을 모집한다. 교육은 한컴아카데미(설악면 소재)에서 위탁운영 한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7월 6일부터 8월 3일까지 매주 토요일(오전 8시부터 12시) 5회차에 걸쳐 실시한다. 기상 상황 등에 따라 교육 일정은 변경될 수 있다.

 

교육 신청 자격은 올해 1월 1일 이전부터 모집공고일(6월 11일) 현재 가평군에 주민등록상 주소를 둔 만 18세 이상 가평군민이다.

 

신청(접수)방법은 온라인(e메일:madden03@korea.kr), 팩스(☎031-580-4397) 또는 방문(가평군청 교통과 교통행정팀) 접수하면 된다.

 

 

접수 인원 초과 시 전산으로 무작위 추첨하는데, 농업인・임업인의 경우 50% 이내에서 우대 추첨한다. 농업인과 임업인의 경우 드론을 이용한 방제, 파종 등 농업·임업 전반에 드론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우선 선정하는 것이다.

 

주요 교육 내용은 △드론산업 이해 및 활용, 항공법규 △드론 비행원리 및 운용, 모의비행 △드론 비행 및 항공촬영, 산업활용, 항공방제 실습 등이다.

 

서태원 군수는 “4차산업 혁명시대 핵심기술인 드론에 대한 입문 교육을 통해 드론 산업의 저변확대 및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가평군은 군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맞춤형 실무교육과 복지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3기는 8월부터 10월에 실시할 계획인데, 7월중에 모집 공고를 할 예정이다. 드론교육에 대한 문의는 가평군청 교통과 교통행정팀(☎031-580-2220)으로 하면 된다.


프로필 사진